2022.09.20 (화)

  • 맑음동두천 22.0℃
  • 구름많음강릉 18.1℃
  • 구름조금서울 23.8℃
  • 구름많음대전 21.7℃
  • 구름조금대구 19.9℃
  • 구름조금울산 18.7℃
  • 구름많음광주 23.1℃
  • 구름조금부산 20.4℃
  • 구름많음고창 22.4℃
  • 흐림제주 23.7℃
  • 맑음강화 21.7℃
  • 흐림보은 20.2℃
  • 흐림금산 22.3℃
  • 흐림강진군 23.1℃
  • 맑음경주시 18.5℃
  • 맑음거제 20.6℃
기상청 제공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역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차지

 

[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역전을 성공시키며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30개에 대한 빅데이터 24,295,210개를 평판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클리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이 상위 10위권을 차지했다. 이어 바른손, 현대바이오랜드, 코리아나,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내츄럴엔도텍, 올리패스, 원익,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메디앙스, 글로본,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아우딘퓨쳐스, 네오팜, 제닉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948 미디어지수 666,843 소통지수 596,458 커뮤니티지수 1,575,363 시장지수 845,421 사회공헌지수 143,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3,4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30,864와 비교하면 7.3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090 미디어지수 389,465 소통지수 691,557 커뮤니티지수 1,197,470 시장지수 1,254,291 사회공헌지수 180,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8,9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505와 비교하면 13.64% 하락했다.

 

또 ​3위를 기록한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460 미디어지수 213,103 소통지수 349,104 커뮤니티지수 1,162,851 시장지수 144,651 사회공헌지수 25,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1,0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8,284와 비교하면 52.80% 상승했다.

 

​4위를 차지한 한국콜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501 미디어지수 148,804 소통지수 138,905 커뮤니티지수 322,831 시장지수 105,219 사회공헌지수 5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9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3,000과 비교하면 2.97% 하락했다.

 

​이어 5위를 기록한 아모레G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11 미디어지수 72,705 소통지수 71,662 커뮤니티지수 202,288 시장지수 324,864 사회공헌지수 14,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0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0,758과 비교하면 9.95% 하락했다.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8월,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하락, 브랜드이슈 11.06% 하락, 브랜드소통 0.31% 상승, 브랜드확산 1.03% 상승, 브랜드시장 4.37% 하락, 브랜드공헌 21.90%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클리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바른손, 현대바이오랜드, 코리아나,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내츄럴엔도텍, 올리패스, 원익,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메디앙스, 글로본,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아우딘퓨쳐스, 네오팜, 제닉,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나인, 브이티지엠피, 본느, 엔에프씨, 리더스코스메틱, 협진, 코스메카코리아, 오가닉티코스메틱, 아이패밀리에스씨, 코스온, 코디, 씨앤씨인터내셔널, 씨티케이, 잉글우드랩, 선진뷰티사이언스, 휴엠앤씨, 세화피앤씨, CSA 코스믹이다.

 

관련태그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빅데이터 #1위아모레퍼시픽  #2위LG생활건강 #3위현대바이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소통0.31%상승  #브랜드확산1.03%상승 #브랜드시장4.37%하락 #브랜드공헌21.90%하락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