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뷰티 산업의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뷰티 분야 최신정보 제공과 글로벌 비즈니스 장을 마련하는 ‘2021 제8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온택트 시대를 맞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엑스포 행사로 국내 제조업체와 국내외 우수 바이어 유치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올해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무역투자진흥기관 주도로 해외 바이어 규모를 50개사로 확대한다. 이어 온택트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온라인전시관 구축,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 바이어 매칭, 사전 기업 샘플 발송 등 비대면 수출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특화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 국내 유통 MD바이어와의 현장 구매상담회와 화장품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아마존 등 유명기업 MD초청 설명회, 뷰티기업(금융지원, 창업, 기업유치, 인증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공동 홍보관 조성으로 코로나19 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KOTRA(사장 권평오)는 국내 중소, 중견기업의 신남방 전략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4월 14일부터 한 달간 ‘동남아, 대양주 한국 상품전’을 개최한다. 지난 3월에 열린 ‘중남미 한국 상품전’에 이은 두 번째 한국 상품전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 중견기업의 최대 전략시장인 동남아시아와 대양주 시장 공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KOTRA는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하고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대양주 11개 국가에서 동시에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한다. 국가별 현지 여건을 고려해 ▲전시회 ▲쇼케이스 ▲판촉전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추진한다. 특히 온-오프라인 판촉전은 현지 유통망과 협업해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쇼피(Shopee), 큐텐(Qoo10) 등 동남아시아 대표 온라인 마켓과 함께 홍보를 펼친다. 오프라인에서는 시내 중심가의 대형 마트 등과 손잡고 제품의 시연과 시식회, 현장 선호도 조사 등의 판촉 행사를 연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온라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12일부터 5일간국내 중소, 중견기업의 글로벌 가치사슬(GVC)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021 하노버 산업전 온라인 통합 한국관’을 운영한다. 통합 한국관에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 4개 기관과 공동으로 지원하는 53개사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지원하는 6개사까지 총 59개사가 참가한다. 독일 하노버 산업전은 세계 최대 규모의 기계, 가공, 에너지 산업 전시회다. 올해에는 글로벌 대표기업 지멘스, 쿠카 등 총 49개국, 178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산업 트렌드를 선보인다. 올해 하노버 산업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전면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는 1947년 하노버 전시회가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참가기업은 온라인 장점을 활용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바이어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참가기업이 자사 온라인 부스에 제품 영상과 사진을 올려 홍보하면 참관객은 관심 기업 대상으로 일대일(1:1) 화상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올해의 전시회 슬로건은 ‘아날로그, 디지털, 하이브리드(Analog,…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부산시는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헬스케어 분야 3개 행사를 동시 개최하는 ‘2021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의 각 행사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행사 참여기업은 전시회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제13회 국제복지재활시니어전시회 ▲제8회 국제안티에이징엑스포 ▲2021 부산화장품뷰티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제13회 국제복지재활시니어전시회는 국내 재활, 의료기기 분야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7월 19일까지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8회 국제안티에이징엑스포는 국내 고령친화 또는 바이오 항노화 관련 중소, 중견기업(부산소재 기업 우선 배정)이면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2021 부산화장품뷰티페스티벌은 부산에 있는 화장품기업(제조, 책임판매)이면 4월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각각 모집기한 내 부산테크노파크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엑스포는 코로나19 감염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에 따라 엑스포 공식홈페이지와 오송역 현장에서 동시 개최할 방침이다. ‘K-Beauty 충청북도 오송에서 세계로!’를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지사 이시종)와 청주시(시장 한범덕)가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사무국장 이재영)이 주관한다. 현장에서는 기업간 거래인 B2B 중심 ‘온라인 전시관(기업관과 제품홍보관 포함)’과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인 B2C 중심의 ‘오프라인 마켓관’을 병행 개최한다. 올해 목표는 200여 개의 기업과 700여 명의 바이어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여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을 홍보, 판매하고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도 추가했다. 오프라인 행사장인 오송역 2층에는 오송역 단골 고객을 위해 우수한 기능성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 세미화상수출상담장, 뷰티 체험 등…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화장품 원료 전시회 ‘2021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가 오는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2021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영국에 본사를 둔 Reed Exhibitions가 주최하고, 한국 케이훼어스가 주관하며 화장품 산업의 미래 트렌드를 촉진하고 한국 퍼스널 케어 원료 업계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비즈니스의 장이다. 매년 북미,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전시회를 시리즈로 개최하는 인-코스메틱스는 올해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 행사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6월 개최 예정이었던 전시회가 올해 7월로 연기되면서 약 2년 만에 개최되는 셈이다. 새로운 원료의 텍스처와 컬러를 확인하고 원료사와 직접 미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포뮬레이터, 연구원, R&D 종사자들에게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모두 잡을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기다려 왔던 소식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이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1 KITA 비대면 해외마케팅대전’을 개최했다. 메인 행사는 해외 바이어 화상상담회와 대기업 전문무역상사와 국내 기업 간의 화상상담회로 이틀 내내 종일 개최됐으며 부대행사로는 비대면 마케팅 활용 수출 성공사례와 화상 상담 전략, 기법을 알려주는 세미나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대기업 전문무역상사-중소 제조기업 상생 수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화상 상담회에는 롯데마트의 베트남 현지법인이 참가해 국내 제조기업 50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롯데마트 베트남의 품목별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상담과 후속 평가 등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해 오는 6월 베트남에서 현지 오프라인 판촉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 개최하는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 수출 상담회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과 중동, 아시아 등 16개국의 해외 바이어 70개사가 참가해 국내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기업 196개사와 320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바이어로는 프랑스 수퍼마켓 체인인 파리 스토어(Paris Store), 베트남 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화장품소재 전문기업 (주)엑티브온은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중국 심천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된 ‘PCHi 2021에참가해 수준 높은 기술력을 과시하면서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PCHi’는 매년 중국 국제 화장품과 퍼스널케어 홈케어 제품 원료 전시회로 중국 최고의 무역전시회중 하나다. PCHi에서 최신 시장 동향, 기술 혁신, 최신 기술개발과 세계 규제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교류할수 있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엑티브온은 Rinse-off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방부대체 신제품인 Activonol-S와 안전하고 자극없는 방부대체 제품으로 마스크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Activonol-M을 앞서 홍보해 많은 관계자의 관심을 받았다. 또내츄럴 소스의 프로판디올(Activonol-3), 펜틸렌글리콜(Activonol-5)과 방부 대체 주력 제품인 헥산디올은 여전히 많은 관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COSMOS 인증받은 NON-GMO 프로판디올(Activonol-3)은 로레알과 같은 글로벌 화장품 회사에 2018년부터 공급하기 시작해 전 세계적…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천연 화장품 원료와 식품 원료 소재 개발, 공급 전문업체인 (주)비에스티가 중국 최대 화장품 원료 전시회인 '2021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에 참가한다. 지난해PCHi는 코로나로 연기가 되었으나 2021 PCHi는오는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심천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비에스티는 이번 전시회에서 잔탄검보다 뛰어난 사용감과 점증효과를 가진 ‘천연점증제’ 등신규 개발 제품을 비롯해 기능성화장품 원료 샘플 17종(자극완화제, 항여드름제, 항비듬제, 항균제, 자외선차단제, 미백제 등), 천연 보존제 샘플 4종 등 천연 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천연 원료 회사 이미지 구축과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화장품원료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충청북도가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온라인 홍보전략 수립에 발 벗고 나섰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2일 충청북도수산식품산업단지에서 조직위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시대 온라인 홍보방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조직위는 이번 교육의 초점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오프라인 행사 병행을 위한 최적의 전략 모색에 맞췄다. 이날 비대면 홍보 전문가 2인을 초청해 실황중계 등 비대면 온라인 행사프로그램 도입방안 등을 교육하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마케팅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 행사 예상 비용, 과업 범위, 준비기간 등 실무논의도 병행해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가장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찾는 데 주력했다. 한편, 조직위 직원 역량 강화는 지난달 16일 조직위 실무 워크숍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조직위는 앞으로도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지속해서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중국 등 주변국 유기농 관련 행사보다 더욱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 학술대회, 이벤트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며,…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1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역 강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화상 상담회’를 개최했다. 오는 12일까지 이틀간 진행하는 이번 상담회에는 인천, 충남, 전북 등 7개 지역의 강소기업 114개사가 참가했다. 이들은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기업 간(B2B) 거래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 내 개설한 지역별 온라인전시관을 통해 발굴한 33개국 95개 바이어와 매칭돼 이틀간 250여 건의 화상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국내 스타트업 기술을 도입한 자체 화상 상담 시스템 ‘트레이드코리아-밋’(tK_Meet)을 활용하면서 상담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한국무역협회 이영호 온라인마케팅실장은 “그간 화상 상담시에는 주로 유명 해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왔다”면서 “올해 도입한 tK_Meet는 트레이드코리아 전용 화상 상담 서비스라 안정성이 높고 별도의 설치 없이 링크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상담에 참여할 수 있는데다 Full HD급의 화질을 지원해 제품 설명과 시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충남 지역 강소기업 ‘일공구툴스’는 일반 커터칼에 석고대패, 톱 등 4가지 기능을 융합해 목수…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화장품 개발전시회인 ‘CI KOREA 2021(2021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이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린다. 오프라인 전시회는 물론 프리미엄급 온라인 전시관로 비대면 소통채널을 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에 활로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연전람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후원하는 ‘CI KOREA 2021(2021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이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2016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CI KOREA는 화장품 원료와 소재, OEM ODM, 화장품 용기, 패키지 관련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B2B 전문 전시회이다. CI KOREA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성장 속에 새로운 화장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원료와 기술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로 업계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 CI KOREA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해 프리미엄급 온라인 전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