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올해5일'무역의 날'을 앞두고 국내기업들이 한국 상품과 소비재를 찾아 온 바이어를 만나 대규모 수출상담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선다.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 윤진식)는 3일부터 오늘(4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B홀에서 ‘제17회 KITA 해외마케팅 종합대전’을 개최한다. 3일개최된 개막식에는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대자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과 14개국 주한외국대사가 참석했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법정기념일인 '무역의 날(12월 5일)’ 행사와연계해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거래선 발굴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지난 2009년부터 매년 ‘KITA 해외마케팅 종합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24개국 바이어 152개사가 참가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800여 곳과 2,4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재계 1위 기업이자 세계 최대 라면 생산업체인 살림그룹(Salim Group), 미국 최대 미용 제품 유통사 샐리 뷰티(Sally Beauty),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식료품 유통기업 판다 리테일(Panda Retail), 태국 최대 백화점 센트럴 백화점(Central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인체조직 재생의학 전문기업 (주)엘앤씨바이오(290650, 대표이사 이환철)의 자회사인 (주)글로벌의학연구센터(GMRC)가 2일 임두현 신임 대표의 취임식을 갖고 제2이 도약과 코스닥 상장 목표를 구체화했다. (주)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그동안 (주)엘앤씨바이오 이환철 대표가 겸임했지만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임두현 대표가 독자 경영으로 이끌게 됐다. 이환철 대표는 (주)엘앤씨바이오와 함께 (주)글로벌의학연구센터의 최대주주이면서 이사회 의장으로서 미래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임두현 신임 대표는 중앙대학교 생화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그간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국내와 해외 인허가(RA)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주요 경력으로는 아모레퍼시픽 글로벌협력팀장, 코스맥스 R&I 센터 SRE(Safety Regulatory Efficacy) 연구소장, 엘스안전성효능연구원 CSO 등이 있다. 또 대한화장품협회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를 현재까지 맡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기획위원, 건강기능식품협회 국제교류분과위원회 부위원장, 2022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인올리브영에서 주관하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와업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선정하는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각각 다관왕의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는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한 판매량과 상품기획 전략 등에 기반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한 해 간의 뷰티 트렌드를 결산하는 대표적인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메디힐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의 마스크팩 부문 수상을 비롯해‘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로 패드 부문 1위와 글로벌 트렌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 창설 이후 올해까지 단 한해도 빠짐없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최다 수상 제품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 ‘마스크팩 명가’의 명성을 높였다. 메디힐의 글로벌 히트 제품인 패드 품목의 독보적인 수상 기록도 이어졌다.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는 올리브영 어워즈 최초로 한 해에 단일 품목 2관왕을 수상했으며지난 20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노하우를 기반으로 두피 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는 라보에이치(LABO-H)의 ‘두피강화 샴푸’가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K뷰티를 이끄는 올리브영에서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연간 멤버십 고객 구매 데이터와 판매량, 리뷰 등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 대표 상품을 시상한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2022년부터 3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판매 상위 랭킹과14,000여 개가 넘는 리뷰를 획득하는 등 올리브영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샴푸라는 위상을 재확인했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두피 스킨케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특허받은 스칼프..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주)지에프씨생명과학(388610)이 에델바이스(Edelweiss)에서 유래한 엑소좀 기반 검증용 마이크로RNA(miRNA) 바이오마커와 이를 활용한 엑소좀 분리방법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오늘(3일) 밝혔다. 바이오마커는 단백질, DNA, RNA(리보핵산), 대사 물질 등을 이용해 체내 변화를 알아낼 수 있는 지표로 치료제 개발을 비롯한 생명과학기술 분야에서 활용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 RNA(miRNA)의 경우 바이오마커로 활용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주)지에프씨생명과학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국내특허를 취득하며기술적 독창성과 상업적 잠재력을 동시에 인정받았으며 현재 PCT 국제 특허 출원 진행중에 있다. 또‘허브의 여왕’으로 불리는 라벤더(L..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화장품 유리용기 ODM 기업 (주)에스엠씨지(대표 최승호)가 키움제7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코스닥 상장 작업에 속도가 붙게 됐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주)에스엠씨지는 오늘(3일) ‘증권신고서(합병)’를 공시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주)에스엠씨지의 1주당 합병가액은 3,275원으로키움제7호스팩과의 합병비율은 1대 0.610687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2025년 1월 15일진행되며2월 18일 합병기일을 거쳐 2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1998년 12월 설립된 (주)에스엠씨지는 고품질 유리용기 제품의 생산부터 후공정까지 토털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단순히 화장품 유리용기를 제조하는 것을 벗어나 고객사..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에서 피부에 수분 공급을 높이는 동시에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히알루로닉 스쿠알란 라인’(HYALURONIC SQUALANE LINE) 2종인 세럼과 크림을 출시했다. 원씽 히알루로닉 스쿠알란 라인은 피부 보습의 핵심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스쿠알란을 함유해 피부 속 뿐아니라 바깥을 함께 관리해 주는 피부 유수분 밸런싱 케어 제품이다. 원씽 히알루로닉 스쿠알란 라인은 초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각기 다른 사이즈의 8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을 복합 처방해 피부 속으로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또 인체 피지 구조와 유사한 올리브 유래 식물성 스쿠알란 성분을 적용해 피부 친화력을 높이고 마르지 않는 보습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5초 후..
# 석류씨 추출물40~60대 여성두피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의 목적은 석류씨 추출물이 두피 건강과 모발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본 연구는 70% 에탄올로 추출한 석류씨 추출물이 함유된 두피 토닉을 제조해 피시험자들에게 적용한 후 두피와 탈모관련 두피 수분, 유분, 각질, pH, 홍반, 미생물, 표면색 도, 모발 개수, 모발 두께, 모낭당 모발 개수의 차이를 살펴 보았다. 실험 결과,석류씨 추출물 두피 토닉 도포 후 대조군보다 실험군이 약 5.69 높은 두피 수분량을 나타냈고(p<.05), 석류씨 추출물 두피 토닉 도포 후 대조군보다 실험군이 약 109.2 낮은 두피 유분량을 나타냈다(p<.01). 석류씨 추출물 두피 토닉 도포 후 대조군보다 실험군이 약 7.08 낮은 두피 각질 함량을 나타냈고(p<.01), 석류씨 추출물 두피 토닉 도포..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홀리스틱 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퍼펙팅 트윈케이크’와 ‘퍼펙팅 스킨커버’를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을 대표하는 두 제품은 당김 없이 편안하면서도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을 선사해 자연스럽고 완벽한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해 11월 ‘퍼펙팅 쿠션’ 리뉴얼 출시에 이어 이번에 두 제품이 재출시되며설화수만의 독보적인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기술력이 집약된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이 확장됐다. 새로운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은 빛의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개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설화수 퍼펙팅 트윈케이크는 삼중 커버 파우더가 기미와 잡티, 모공과 주름까지 섬..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서강대학교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콜라겐 전달체 기술을 확보했다. 신관우 서강대학교 바이오계면연구소의 화학과교수와 태기웅 광주과학기술원교수 연구팀은 초저분자 콜라겐을 피부 내부로 전달한 후외부의 작은 미세 전류로 전달된 초저분자를 콜라겐을 합성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고 오늘(3일) 밝혔다. 콜라겐은 피부 내부의 형태와 탄력을 유지하는 거대 섬유상 단백질이다. 섬유화된 콜라겐은 섭취를 하거나 피부 외부에 도포해도 피부 내부로는 거의 전달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콜라겐을 전달하기 위한 저분자 콜라겐의 전달체 연구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전달된 저분자 콜라겐도 피부 내에서 따로 섬유구조를 만들지 못하고 그대로 흡수되면서 실제 피부의 탄력을 개..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의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트리셀(Treecell)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12월 올영 세일에 참여한다. 올리브영(올영) 세일은 매달 초에 진행되며 기존 구매가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12월은 빅세일과 올리브영 어워즈 시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트리셀은 메인 품목인 데이/나이트 콜라겐 샴푸는 개인의 모발과 두피 고민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제품으로 데이 샴푸는 트리트먼트 없이도 하루 종일 부드러운 모발을 유지할 수 있고 나이트 샴푸는 지성 두피를 위한 딥 클렌징과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리커버리 오일 에센스’, ‘포르테 앰플 트리트먼트’ 등 손상모를 위한 스페셜 케어 제품들을 올영 세일 기간 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트리셀..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매틱 더후가 한국 전통 궁중 예술인 단청과 보자기의 아름다움을 담은 포장 서비스 디자인으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은 2일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 출품한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THE WHOO Royal Art Gift Package)’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오늘(3일) 밝혔다.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는 한국 궁중 건축과 공예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포장 상자, 보자기 가방, 복 주머니 파우치 등으로 구성한 더후의 포장 서비스이다. 다채로운 오방색(황색, 청색, 백색, 적색, 흑색)에서 영감을 얻은 색감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면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클린뷰티 마케팅 기업 슬록(대표 김기현)은‘K-서스테이너블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고 오늘(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2년 5월 창립 이후 올해11월까지클린뷰티2.0 시장 전환을 위한 슬록의 경영 철학과 활동 그리고 성과를 담은 첫번째 보고서다. 슬록은 기후변화 대응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기업들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는 벤처기업이다. ESG 공시 의무가 없는 소기업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행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ESG) 경영 글로벌 보고 표준인 ‘GRI Standards’를 기반으로 회사의 일반 정보와 경제, 환경, 사회와 관련된 성과와 계획을 담았다. 슬록은 탄소발자국 계산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화장품 지속가능성 검증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