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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코리아, '슈에무라, 비쉬' 화장품사업 전면 철수

국내 화장품시장 카테고리 변화 대응 한국 온-오프라인 사업 종료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글로벌 화장품브랜드사 로레알그룹의 프랑스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 ‘비쉬(VICHY)'가 오는 8월말에 한국 시장을 떠난다.

 

로레알그룹의 한국지사 로레알코리아는 국내에 포진해 있던 비쉬 관련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단계적으로 폐점하고 이어 한국 시장에서 전면 철수를 결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철수 결정에 대해 로레알코리아 홍보 담당자는 "비쉬 사업 종료는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에 집중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프랑스 비쉬 지역에서 나는 온천수의 효능을 바탕으로 피부과 전문의의 손을 거쳐 1931년 로레알이 출시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비쉬’는 국내 시장에는 1998년 11월 첫 선을 보였다.

 

탄탄한 소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더마 코스메틱계에서는 국내외적으로 1위를 차지했지만, 이후 국내에서의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커지고 이에 따른 닥터자르트와 닥터지 등 새로운 더마 뷰티 브랜드들이 국내에 속속 등장하면서 점차 그 비중이 줄어들었다.

 

비쉬는 우선 국내 대표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철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도 직구 상품 외에는 직수입 상품 판매를 중단한 상태며 담당직원들도 사내 보직이동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판매유통이 모두 정리되면 오는 8월부터 면세점에서만 비쉬 제품을 만나 볼수 있게 된다.

 

한편, 로레알코리아가 최근 철수 결정을 내린 브랜드는 비쉬만이 아니다. 지난 2003년 로레알 그룹에 인수된 일본 화장품 브랜드 '슈에무라'의 국내 사업도 오는 9월 말을 끝으로 종료한다.

 

지난 3월 17일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슈에무라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한국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에 집중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극대화하고, 국내 화장품시장 카테고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내 슈에무라 사업을 종료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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