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화장품 원료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엑티브온(대표이사 조윤기)이 과학, 기술, 의학 분야의 세계적인 논문 저널 엘스비어(Elsevier)에서 출간하는 'Bioresource Technology Volume 421’에 연구논문을 게재했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엑티브온 연구소의 이준학 연구원과 Tayyab Islam 연구원이 UNIST 박성훈 교수팀과의 공동연구로 진행됐다. 논문 제목은 ‘Escherichia coli에서 부산물이 없는 1,3-프로판디올 생합성을 위한 에너지 대사 조정’(Energy metabolism coordination for the byproduct-free biosynthesis of 1,3-propanediol in Escherichia coli)이다. 1,3-PDO는 화장품, 화학, 섬유, 의약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재다. 연구팀은 “이번연구를 통해 GRAS 유래 대장균의 대사경로를 최적화해1,3-PDO의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포도당 대사과정을 조절하고 다양한 글리세롤을 원료로 1,3-PDO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생산 효율을 증대시켰다”고 설명했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 전임상센터가 꿀에서 분리한 유산균 유래 배양액의 추출기술을 (주)베메스(VEMES)에 이전했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이전한 기술은 꿀에서 분리한 과당균인 프럭토바실러스 프럭토서스 PRC-1(Fructobacillusfructosus PRC-1) 균주의 배양액을 활용한다. 전임상센터 최주희 연구원과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서민수 교수 연구팀은 지난해 4월 해당 배양액이 피부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특허를 출원했다. 기존 유산균 연구는 주로 젖산균인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프럭토바실러스는 상대적으로 연구자료가 부족한 실정이었다. 프럭토바실러스 프럭토서스 균주는 꿀과 같이 당이 풍부한 자연환경에서 서식해 항산화와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나며특히 배양액은 피부의 항산화, 상처치료, 미백,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주)베메스(VEMES)는 반려동물 치료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개발과질병 진단에 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기술이전을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약처, 지방식약청, 지방자치단체(시도 및 시군구) 간 안전관리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의약품,마약류, 의약외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안전관리 공무원 약 22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전국 의약품 등 안전관리 워크숍’을 13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2024년 약사감시 유공자 표창 ▲2025년 의약품 등 제조, 유통관리 기본계획 등 정책과감시 방향 설명 ▲의약품 등 8개 분야별(의약품, 마약류, 바이오의약품, 한약(생약)제제, 인체조직‧인체세포등, 의약외품, 화장품, 의료기기) 주요 안전관리 추진사항 교육 등이 진행됐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의약품 등의 안전관리를 위해 수고한 약사감시 유공자를 표창하고 격려하며“인터넷과 해외 온라인 쇼핑 증가로 무분별한 해외 직구나 불법 유통에 대한 관리 강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긴밀하게 협력해지속적으로 의약품 등의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이 전국 의약품 등 안전관리 공무원의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025년 뷰티산업학 석박사 신년회와신입생 환영회’가14일 오전 11시서울강남구보코서울강남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윤천성 교수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을사년은‘푸른 뱀의 해’라고 한다”며, “‘을’은 푸른색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오행에서는 나무(木)를 의미하기도 해자연의 생명력과 성장, 조화로움과 새로움을 의미한다. ‘사’의 뱀은 다시 태어나는 불사의 존재이며 지반의 재물을 지켜주는 업신의 역을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2025년은 새로운 변화 속에 유연한 사고와 지혜로 안전하고 건강한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조윤오 동문회장은 축사에서 “동문회는 여러분의 앞길이 순탄하기를 바라며동문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제9회 서울벤처뷰티인상은 조윤오 박사와 하성기 박사가 받았다. 학위 취득패 수여식에서송은나, 이미정, 이정옥, 최호진 박사가 박사학위패를 박효진, 이분희 석사가 석사학위패를 받았다. 졸업생 대표사로 이정옥 박사는 눈시울을 붉히며 학위취득 동안에 에피소드를 밝혔다.지도교수인 윤천성 교수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과대를 맡았던 최호진 박사에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오랄케어,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케이엠제약(주)(대표 백승원)은"업계 최초로 오일층과 불소가글층을 분리한 이층상 가글 제형이 국내 대형 제약사 고객사의 제품으로 채택되어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케이엠제약(주)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층상 가글조성물은 천연 오일 성분과 불소를 함유한 제형을 분리해2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핵심 기술이다. 케이엠제약(주)은 이 기술에 대해서 조성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정종윤 케이엠제약(주)R&D센터장은 “천연 오일은 보습 특성이 뛰어나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염증완화, 플라그 제거 효능이 있는 장점이 있으나 고함량 오일을 불소 성분이 함유된 수상 제형에 적용할 경우, 에탄올과 고함량의 계면활성제로 인해 불소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불소 성분과 오일 성분을 분리시켜 불소의 충치예방 효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정 센터장은 “특히 고함량 오일 성분이 함유된 이번 제품이 구강건조증이 심한 당뇨 환자나 암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개발됐다”고 밝혔다. 백승원 케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주)애드홈이 에센셜 오일의 수용화 특허기술을 활용해천연 유기농 에센셜 오일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OEM ODM 제조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주)애드홈은 기존의 화학적 합성물 대신 자연에서 추출한 고품질 에센셜 오일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유기농 제품을 생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애드홈이 보유한 수용화 특허 기술은 국내를 비롯한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출원한 기술이다. 에센셜 오일과 같은 유기농 성분을 물에 효과적으로 혼합하는 기술로소비자에게 더 나은 흡수율과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의 유기농 제품들은 기름성분이 많아 피부에 흡수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지만이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물과 에센셜 오일이 자연스럽게 결합돼피부에 보다 깊숙이 전달된다. # USDA 인증 친환경 원료,지속가능성만남 (주)애드홈의 OEM ODM 공장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과 자연주의 제품의 수요에 맞춰 설계됐다. 특히, 공장은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을 채택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주)애드홈의 모든 원재료는 신뢰할 수 있는 공정과 윤리적 방식으로 재배된 농장에서 수확된 원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올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자격시험'이 연간 2회로 확대돼 오는 5월 24일과 9월 20일에 실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2025년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연간 2회로 확대해 올해 5월 24일(제9회)과 9월 20일(제10회)에 실시한다고 오늘(14일) 밝혔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 선호도에 따라 화장품에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경우 '화장품법 시행규칙' 제8조에 따라 책임판매관리자로 화장품책임판매업체에 취업이 가능하다. 식약처는 2020년부터 실시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통해 조제관리사 총 6,796명을 배출했다. 최근 3년간 자격시험 회차별 응시자는 2,500여 명대였고 합격자는 500여 명대, 합격률 24.0%대를보이고 있다. 올해 자격시험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 관리하고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제주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진행될예정이다. 자격시험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시험과목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신라면세점이 전 세계 단독으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랑콤’의 90주년 기념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에서 선보인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오는 3월 31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동편 안내데스크 앞 팝업존에서 진행된다.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팝업 매장은 ‘파리 로즈(Paris Rose)’ 디자인의 아이스 호텔 컨셉을 구현했다. 특히 중국의 유명 현대미술가 차이 궈 창(Cai Guo-Qiang)과 협업해 랑콤의 상징인 장미를 재해석해 구성했다. 차이 궈 창은 아이스 호텔을 붉게 물들인 파리 로즈를 통해 강렬하게 피어오르는 새해의 희망을 표현했다. 팝업에서는 랑콤의 인기 제품이 전시된 아트 갤러리를 관람하고 스킨스크린 피부 측정을 통한 스킨케어 상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100ML와 ▲드라마 매트 립스틱 듀오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팝업 매장과 플래그십 매장에서 행사기간 중 650달러 이상 구매 하면압솔뤼 6종 체험 기프트와 압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주)(145020, 회장 차석용)이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에서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휴젤(주)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 3,730억 원, 영업이익 1,663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6.7%, 41.2% 성장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424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982억 원, 466억 원, 407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0.4%, 26.7%, 130%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보툴리눔 톡신 제제(보툴렉스)는 전년 대비 20.2% 증가한 2,032억 원의 연간 매출을 올렸다. 이중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9.6% 성장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물론 미국 선적과 유럽 시장의 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더채움, 바이리즌 등 히알루론산(HA) 필러는 지난해매출 1,276억 원을 기록했다. 중국향 선적과 유럽, 중동,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의 성장에 따라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3.2% 늘어났다. 웰라쥬, 바이리즌 BR 등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2월부터 11월까지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이·미용업(홀수 해)과 숙박·목욕·세탁업(짝수 해)을 대상으로 업종별 격년으로 실시된다. 올해는 이용업 690개소, 미용업 10,219개소 등 총 10,909개 업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는 2인 1조로 구성된 평가반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일반현황▲준수사항▲권장사항 등 3개 평가 영역과 업종별 평가 도구표를 기준으로 현지 조사가 진행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점수별로 ▲녹색등급(90점 이상) ▲황색등급(80점 이상 90점 미만) ▲백색등급(80점 미만)으로 분류되며해당 결과는 업소와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공표된다. 법적 준수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최근 2년 이내(2023~2024년) 행정처분 이력이 확인된 업소는 녹색등급에서 제외된다. 평가 결과가 우수한 업소는 군·구별로 포상하며백색등급을 받은 업소는 내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위생 수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신병철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평가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10일 일본 도쿄에서 글로벌 엠버서더 이준호와 함께한 ‘더샘X이준호’ 팬 사인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일본 도쿄 시부야 히카리에홀에서 진행한 이번 팬 사인회에는 더샘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했다. 팬 사인회 응모 이벤트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으며 그중 당첨된 50명의 팬들이 현장에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는 사인회 시작 전부터 찾아온 수많은 인파들로 인산인해를 이뤄이준호의 글로벌 영향력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준호는 사인회 시간 내내 팬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고 먼저 인사를 건네는 등 아낌없는 팬사랑으로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시간을 선물했다. 더샘은 이번 사인회를 통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장에대형 사이즈의 이준호 등신대를 설치해 팬들이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었으며좌석 번호 추첨을 통해 이준호 친필 사인이 담긴 더샘 제품을 증정하는 등 참석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우수한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커버 퍼펙션’ 라인 등 베스트셀러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LG생활건강의 오가니스트(ORGANIST)에서 ‘5대 두피 고민’의 관리를 위한 맞춤형솔루션 신제품 ‘클리니컬 솔루션’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 5대 두피 고민은 고객이 불편함을 겪는 ▲비듬 ▲두피 건조로 인한 가려움▲건조▲유분 과다▲열감 문제 등이다. 온 가족을 위한 내추럴 두피 케어 브랜드인 오가니스트는 브랜드 출시 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두피 고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이번 신제품 클리니컬 솔루션 샴푸는 두피 진정을 위한 진저 에센셜 오일과 두피 개선 특허 성분인 프리&파라 프로바이오틱스, 비듬 개선 특허 세정 성분으로 이루어진 오가니스트만의 독자 성분 ‘진저바이오틱스TM‘을 함유했다. 이를 통해 두피 장벽 강화부터 비듬, 건조로 인한 가려움 등 여러 두피 고민을 개선해 준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오가니스트답게 클리니컬 솔루션 라인에는 순한 성분과 스킨케어 성분을 다수 첨가했다. 두피 열감이 고민인 고객을 위한 ‘쿨멘솔’ 샴푸에는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더하는 멘톨을, 두피 건조로 인한 가려움이 고민인 고객을 위한 ‘가려운 두피용 샴푸’에는 마데카소사이드와 시카를 첨가했다. 또 머리가 자주 떡지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는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협회 통합 사무국에서 대한민국화장품OEM협의회(KC-OEM) 후원으로 올해 첫 '화장품, 뷰티 산업 정보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보교류회는 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해 2025년 정부 R&D 지원사업 선정과 브랜드사들의 국내 매장 입점에 대한 설명회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는 ▲정순규 위크리드 대표가 'R&D 정부사업 지원에 필요한 개요 작성방법 및 노하우'에 대해 발표하고 ▲김수미 코스웨이 대표가 '올포라 고속도로휴게소 매장 입점 소개'를 진행한다. 또 ▲김강일 올그레이스 대표가 '인천공항 면세점 및 한옥 매장 입점 소개'를 발표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매장 입점에 대한 의향도 접수한다. 설명회 이후에는 참석자간 인사교류와 석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2월 화장품, 뷰티 산업 정보교류회 프로그램 이번 정보교류회 오프라인 참석은 선착순 20명 이내이며 온라인 줌으로도 실시한 진행한다. 온라인 줌 참여는 제한이 없다. 참여 문의는 통합 사무국 김승중 부회장(010-5682-80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강석연)은오는 2027년 ‘제14차 생명과학 분야 동물실험과 대체에 대한 국제회의’(14th World Congress on Alternatives and Animal Use in the Life Sciences, WC14)의 서울 개최가 결정됐다고 오늘(13일) 밝혔다. WC14는 1993년 시작해 2년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World Congress 이사회가 주최하고 동물대체시험 관련 OECD 등 국제기구, 각국 규제기관, 산업계 등 전 세계에서 3,000여 명이 참석하는 국제회의다. 동물 사용을 줄이고(Reduction) 개선(Refinement)하고 대체(Replacement)하기 위해 협력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는 실험동물 보호 3R 원칙이다. 아울러 동물대체시험법 분야 연구와 정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며생명과학 분야 발전을 위해 인간적이고 과학적으로 타당한 시험법 개발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지난해하반기부터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함께 국회 남인순 의원, 서울시, 국가기술표준원,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한국독성학
# 민감성 피부위한 차세대 진정제 민감성 피부와 그에 따른 가려움, 작열감, 팽팽함, 따가움 등 다양한 감각 피부 증상은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아베난쓰라마이드(avenanthramide) 200∼250ppm으로 표준화된 농축 귀리 추출물인 SymCalmin® Avena [INCI: Maltodextrin, Avena Sativa(Oat) Kernel Extract, 성분명 : 말토덱스트린, 귀리커넬추출물]가 피부 미생물에 친화적이고 COSMOS(Cosmetic Organic Standard) 인증을 받은 최신 천연 제품으로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피부 편안함과 보습을 개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에 대해 논의한다. 민감성 피부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관심사이며 전 세계 소비자의 73%가 몇 년 전보다 자신의 피부가 더 민감해졌다고 생각하는 등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1]. 민감한 피부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반응성 피부나 어린 피부처럼 자극을 받아 붉어짐의 징후와 가려움증, 화상, 따끔거림과 같은 감각을 보이기 쉬운 피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다양한 환경적 요인 또는 스트레스의 심리적 영향으로 건조하고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독자적 천연 미생물 기반 혁신 소재 개발 전문기업 (주)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 대표이사 이재섭)는 지난해 상장에 따른 일회성 비용 증가와 수익성 감소에도 불구하고 주당 2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이번 배당의 시가배당률은 2.16%이며 총 배당금액은 11억 4,656만 원이다. (주)제이투케이바이오는 이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장기적인 기업 신뢰도를 강화할 방침이다. (주)제이투케이바이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31억 2,918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4%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36억 4,935만 원으로 흑자를 유지했으나피부임상시험센터인 에이치엘케이클리닉컬센터투자와 상장에 따른 특별상여금 지급 등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전년 대비 이익이 감소했다. 또 50억 원 규모의 스팩합병으로 인한 영업외 손실로 23억 727만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주)제이투케이바이오는 올해 OEM 기업과 다수의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축한 기존의 안정적인 거래 구조를 기반으로 대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출구조 다변화를 통해 가파른 매출 상승세가 예상되며수익성도큰 폭으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시험·검사 분야의 정책 방향과 법 개정을 알리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충북 오송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C&V센터 2층 대강당에서 식품, 의약품, 화장품 분야 시험·검사기관 책임자와 시험검사원을 대상으로 ‘2025년 식품·의약품 시험·검사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기관 현황에 따르면, 법정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기관은 36곳이다.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6개 지방식약청, 농림축산검역본부, 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 17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10개 동물위생시험소 등이다. 민간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기관은 115곳이다. 식품 72곳, 축산물 48곳, 의약품(한약 포함) 28곳, 화장품 22곳, 의료기기 15곳, 위생용품 12곳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시험·검사 분야의 정책 방향과 식품·의약품 시험·검사 관련 법령 개정 사항을 설명하고 시험·검사 기관의 품질관리 기준과 숙련도 평가계획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시험법 적용 등 시험·검사 현장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맞춤형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관세청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원산지검증은 수입국 관세당국이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특혜관세를 신청한 수입물품에 대해 원산지 요건(원산지결정기준, 원산지 증빙서류 등)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위반 시 특혜관세 적용을 배제하는 행정절차다. 이 사업은 상대국의 원산지 검증에 취약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자유무역협정(FTA)을 활용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원산지 검증 전문가인 관세사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검증 대비에 필요한 사항을 컨설팅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컨설팅 내용은 ▲원산지 증명서류 작성, 보관 방법 ▲원산지검증 대응 매뉴얼 작성 방법 ▲모의 원산지 검증과개선안 도출 ▲원산지 관리시스템(FTA-PASS) 활용과원산지인증수출자인증 방법 등이다 관세청 추천을 거쳐 금융위원회 '혁신 프리미어 1000 사업'에 최종 선정 기업에 우선적인 혜택을 주고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선정 기준도 완화해 적용한다. 한편, 관세청은 지난해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을 통해 총 361개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주)에이블씨엔씨(078520, 대표 신유정)는 지난해매출은 2,6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 감소하고영업이익은 2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배 증가했다고공시했다. (주)에이블씨엔씨는 수익과 성장의 균형을 맞추며 본업 경쟁력 강화를 지속한 결과 질적 성장을 거뒀다는 분석이다. 실제 영업이익이 전년 114억 원 대비 약 1.8배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전년 4.2%에서 7.7%로 상승해 수익성이 한층 개선됐다. 영업이익은 최근 5년 사이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고환율과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저수익 면세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성이 높은 채널로 다변화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이로 인해 매출은 전년 2,736억 원 대비 3.3% 소폭 감소했으나해외 시장의 성장과 고수익 구조 전환을 통해 전반적인 수익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가파른 성장이 두드러졌다. 유럽 시장에서 전년 대비 62.6%의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 중동과 아시아 지역도 국가별 특성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23.8%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일본 법인은 기존 오프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한옥 호텔 브랜드 노스텔지어와 함께 '한국 고가구전' 전시를 개최한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북촌 한옥 마을에 자리 잡은 푸른 한옥 ‘노스텔지어 블루재’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100년의 시간을 간직한 고가구를 통해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직접 설계하고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반닫이’와 강화, 밀양, 나주 등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고가구의 깊은 이야기들이 영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더불어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한국의 문화유산을 재해석한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 ‘진설크림’도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설화수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오늘(13일)부터 이틀간 설화수 홈페이지를 통해 노스텔지어 한옥 호텔과 북촌 설화수의 집을 잇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은 오는21일 투어와 함께 ‘진설’ 테마의 다과를 북촌 설화수의 집 설화살롱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설화수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에 참석한 인원에게는 설화수 진설크림 10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앞으로 원산지 증명과입증서류 간소화 품목에 수출 유망 품목인 화장품이 포함되면서 향후 국내 뷰티 제품의 해외수출 통관애로 사항이 대폭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12일 자유무역협정(FTA) 원산지검증과 통관 지연 등 높아지는 비관세장벽에 대한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원산지증명서 발급요건 간소화 추진에 나선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정부는 이날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FTA 활용 지원을 위한 관세행정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추진전략은 크게 ▲품목별 핀포인트 지원으로 새로운 수출동력 확보 ▲FTA 활용 여건을 개선해 기업편익 제고 ▲국제협력 강화를 통한 비관세장벽 해소 등 3개 전략, 9대 과제로 구성됐다. 그 중에서도 품목별 핀포인트 지원 부문에서는 ▲K-뷰티와K-푸드 물품의 원산지증명서 발급시 입증서류를 8종에서 1종으로 축소하는 부분과 ▲FTA 활용이 저조한 재활용품 원산지 확인 지원을 위한 입증서류 인정범위 확대 추진이 담겼다. K-뷰티와K-푸드 등 상품성을 갖췄으나 원산지 입증자료 구비가 어려워 중소 수출기업의 FTA 활용에 어려움이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피부 관리의 새로운 루틴을 제시하는 클린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런드리유(laundryou) 운영사 비브이엠티(주)(대표이사 이지안)가 지난달 15일 중국 대형 유통사 Function그룹의 Matro백화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런드리유의 독창적인 브랜딩과 우수한 품질력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해 마련됐다. 중국 Function그룹 Zhang Chen 회장을 비롯해Matro백화점의 Shen kai 대표이사, 협약을 위한 파트너사인 박건후 (주)커넥트대표이사가 함께협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를 통해 비브이엠티(주)는 중국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매출 증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하이앤드 유통 진입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런드리유는 이미 일본과 말레이시아, 미국, 러시아,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 20여 개국의 해외 시장을성공적으로진출해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이번 MOU는 세계 2위 규모의 화장품 시장인 중국에서 Matr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롯데멤버스는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이 발간한 라이프, 쇼핑스타일 분석 보고서 ‘2025 내일, 우리는’을 오늘(12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는 2024년 10월 기준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와 전국 만 20~69세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1.4%p) 결과를 활용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6.4%가 ‘지난해 숏폼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하루에도 여러 번 본다(30.5%)’, ‘매일 본다(20.8%)’는 답변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일 평균 시청 시간은 42.6분, 주 이용 플랫폼은 유튜브(60%)로 나타났다. 숏폼을 정보 탐색 채널로 활용하는 비율이 전년대비 증가했으며 구매 영향력 역시 5순위 상승했다. 숏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킬링타임용으로 좋아서(37.3%)’, ‘짧은 영상이 집중하기 좋아서(32.5%)’, ‘핵심내용을 간결하게 볼 수 있어서(29.6%)’라는 답변이 많았다. 또 다른 쇼핑 트렌드 중 하나인 팝업스토어에 대해서는 지난해 10명 중 3명이 방문했다고 답했다. 관련 정보는 ‘지나가다 우연히(38.4%)’, ‘SN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 임병연(58) 사무국장이 지병으로 2월 12일 별세했다. 빈소는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3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월 14일 오전 11시에 엄수된다. 장지는 성남영생원이다. * 빈소 : 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 3호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 발인 : 2025년 2월 14일 오전 11시 * 장지 : 성남영생원 * 연락처 : 02-3410-3151
류자현 더마프로 수석연구원 건국대학교 화학과, 더마프로 수석연구원, 유효성 평가팀 항노화팀 팀장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세화 기자]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는지난해 4분기신제품 출시로 인한마케팅 비용증가로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하지만 마케팅 투자의 성과가 국내외 시장에서신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출 증가로 이어지면서 올해는 수익성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탄탄한브랜드력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확장에속도를 내고 있어 동남아시아 시장확대와 미국진출이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매출도지난해에 이어 2,000억 원을 넘어서며 지속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4분기 실적 어닝쇼크의 영향으로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34,750원으로 직전 6개월 대비 31% 하락했다. 지난해 4분기 아이패밀리에스씨의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483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3% 감소한 58억 원으로 컨센서스(93억 원)를하회했다.지난해 11월 출시된 대표 제품 쥬시래스팅틴트 리뉴얼 제품등 신제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선집행되면서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 아이패밀리에스씨 2024년 4분기연결 실적 요약 (단위 : 십억원, %) 박은정 하나증권연구원은 "국내 주요 채널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올리브영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향수, 화장품 등 5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43% 할인하는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몰에서는 ▲연인 선물 ▲BEST 선물 ▲달콤 선물 ▲향기 선물등 4가지 테마로 큐레이션해 고객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준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과 '아이디얼포맨 퍼펙트 올인원 토트넘 홋스퍼 에디션'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만큼 달콤한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한 '밀카 버블리 초콜릿'도 준비했다. 또 W케어 상품인 '메디온 락토리메디 레이디스 Y케어 퍼퓸 미스트'와 인기 향수 '센녹 퍼퓸',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메모리'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와 어울리는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을 엄선해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충남 보령축제관광재단(이사장 김동일)이 보령머드화장품 공식 온라인 유통 대리점인 (주)투겟로컬과 함께 지마켓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보령머드화장품 8종을 선보인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추진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주)투겟로컬이 지난해 보령머드제품 판매를 신청해 최종 선정됐으며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30분간 지마켓을 통해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53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민동성이 진행을 맡고보령축제관광재단 관계자도 직접 출연해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방송에서는 스페셜 이벤트로 선착순 제품 증정,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제공,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최윤희 보령축제관광재단머드사업국장은 “보령머드 제품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커머스 도전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유통 트렌드를 파악하고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다양한 유통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령축제관광재단은 보령시 출연기관으로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한 주요 축제 행사와 보령머드 관련 사업, 보령 MICE사업을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2025년 2월호는 지난해 11월 SOFW JOURNAL과 업무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 1월부터 SOFW JOURNAL 한국판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이번호 퍼스널 케어 주제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차세대 진정제 ▲화장품 생산에 사용되는 물에 대한 미생물학적 요구사항 제3부 : 오류 방지와 오류 감지 시 대응 방안 ▲생산라인 전체에 주목 : 홈 케어와 퍼스널 케어 산업에서 오염 관리 ▲SEM, 건강한 모발에 대한 그린 공중합체의 큐티클 밀봉 효과 규명 등 소개했다. 신원료신소재 코너에는 모공 개선 효과가 탁월한 찔레꽃 추출물에 관한 연구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컬럼]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전략 [퍼스널 케어] 1. 민감성 피부를 위한 차세대 진정제 M. Herrmann, M. Reichenbach, L. Baraton, N. Chevrot 2. 화장품 생산에 사용되는 물에 대한 미생물학적 요구사항 제3부: 오류 방지와 오류 감지 시 대응 방안 U. Eigener, L. Maksym, J. Nussbaum, M. Pflock, U. Rossow, R. Simmering 3. 생산라인 전체에 주목: 홈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세화 기자] 네오팜(092730)이 올해 유통 채널 확대와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제로이드, 아토팜, 더마비 등 모든 브랜드가고르게 성장하며 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선 데 이어 올해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며 2년 연속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이다. 금융감독원 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네오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341억을 기록하며 컨센서스(305억 원)을 12% 상회했다. 영업이익은 4% 감소한 67억 원으로 시장 기대치(69억 원)에 대체로 부합했다. 영업이익률은 광고 판촉비 등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5.9%포인트 하락한20%에 그쳤다. 다만, 매출 상승은면세 사업 부문의 회계 처리 방식이 변경된 데 따른 것으로 기존 공급가 인식에서 판매가(소비자가격) 기준으로 조정하면서 매출과 판매수수료가 지난해 4분기일시적으로 증가했다. 관련 금액은 37억 원 수준으로 이를 감안하면 컨센서스와 유사한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네오팜 2024년 4분기 실적 요약 (단위 : 십억원, %) 박은정 하나증권연구원은 "지난해 온라인과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주)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 2차 소셜 마켓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메가 뷰티 유튜버 후니언과 진행한다. 지난 9월 'PDRN 눈물세럼' 런칭 마켓이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마무리 됐고 2차 마켓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약 4개월 만에 기획됐다. 오늘(12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역대 최대 혜택 구성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실제로 작년 런칭 마켓 오픈 당일 ‘PDRN 눈물세럼’은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및 스킨케어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 올리브영 랭킹 10위권을 유지하기도 했으며 공신력 있는 뷰티 플랫폼 화해와 글로우픽에서 PDRN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아누아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PDRN 눈물세럼’은 후니언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샘플 테스트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탄생한 제품으로자신의 SNS에서 ‘찐 애정템’으로 소개하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은 신뢰를 나타냈다. 후니언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주)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 내 단독 선론칭을 통해 신상품을 출시한 뷰티 브랜드 주문 수가 최대 7배 가량 증가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는 지난달 13일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아이라이너로 구성된 '체리벨 에디션'을 에이블리에 선발매했다. 선론칭 행사 기간(1월 13~20일) 에이블리 내 릴리바이레드 주문 수는 직전 동기간 대비 588%, 거래액은 약 548% 늘었다. 같은 기간 릴리바이레드 전체 거래액 중 선론칭 상품 비중은 절반 수준으로단독 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롬앤'은 지난달 23일 입술 주름 부각 없이 매끈하고 보상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컬러 매트 립'을 선론칭했다. 선발매 행사 기간(1월 23~31일) 에이블리 내 롬앤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74%, 주문 수는 66% 성장했으며론칭 당일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최신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모카무스 계열의 색 구성이 에이블리 유저 눈길을 끌며 단시간 가파른 매출 성장세와 ‘리뷰’, ‘상품 찜’ 등 양질의 고객 반응을 쌓는 데 성공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지현 기자] 국내 대표 화장품 연구개발 마케팅 전문 저널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2025년 2월호가 발간됐다.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는 2023년 11월 독일 SOFW JOURNAL과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2024년 1월호부터 SOFW JOURNAL 한국판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독일 SOFW JOURNAL은 1874년 창간호가 발행돼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홈&퍼스널 케어 전문 저널이며 화장품, 바디케어, 세제, 향수, 화학 특수 제품의 제형에 관한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는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분야에서 화장품 연구자들의 연구 논문과 상품기획, 품질관리, 최신 트렌드, 물류, 해외시장 정보 등을 공유하는 연구개발(R&D)과 마케팅 분야 전문 매체다. 2025년 2월호는 퍼스널케어 ▲민감성 피부를 위한 차세대 진정제 ▲화장품 생산에 사용되는 물에 대한 미생물학적 요구사항 제3부 : 오류 방지와 오류 감지 시 대응 방안 ▲생산라인 전체에 주목 : 홈 케어와 퍼스널 케어 산업에서 오염 관리 ▲SEM, 건강한 모발에 대한 그린 공중합체의 큐티클 밀봉 효과 규명 등을 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올리브영은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에 맞췄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 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All Live Young, 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으며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Olive)’를 형상화한 것이다. 사업 초기 20년 간은 고객과 유통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큰 변화를 주지 않고 형태를 유지했다. 다만, 2010년대 중후반 유통 환경이 급변하고 올리브영의 사업 전략도 고도화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생겼다. 2019년 진행한 첫 브랜드 로고 리뉴얼은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도입하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대구시는 오는 5월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는 제12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대구광역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는 영호남권 최대 뷰티 박람회인 ‘2025 제12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뷰티디바이스, 맨즈스타일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는 총 130개사 200부스 규모로 오는 4월 중순까지 국내외 뷰티기업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바이어를 우선 선정하고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을 5월 15일, 16일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11회 국제국제뷰티엑스포 기간 중에 열렸던 수출상담회는15개국 32개사가 참가해 계약추진액 938만 달러의 실적을 올려 높은호응을 얻었다. 또 CJ ENM,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쿠팡, 11번가 등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