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주)파워플레이어(대표 김유재)가화장품 온그리디언츠 19종에 대해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오늘(7일) 밝혔다. CPNP는 EU화장품 법령(EC No 1223/2009)에 의거해 유럽 내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에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온라인 등록포털로제품의 안전성, 효능,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온그리디언츠는 안전한 성분, 윤리적소비, 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한다는 개념의 클린뷰티 브랜드로한 가지 유기농 원료에 집중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분을 배제한 비건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주)파워플레이어는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를 중심으로 17개국에 수출중에 있으며 이번 CPNP 등록을 시작으로 28개국까지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김유재 파워플레이어 대표는 “CPNP 등록은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스텝이며이를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화장품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파워플레이어는 이번 유럽 CPNP 등록을 통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하고더 넓은 소비자층에게 브랜드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코스맥스가 2024년에도 강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국의 견고한 성장 위에 미국, 중국 실적까지 반등하며 “2010년 이후 가장 약점이 없는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제기됐다. 삼성증권은 코스맥스의 2024년 실적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2조 500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 늘어난 1,903억 원으로 전망했다. 이 같은 영업이익 전망치는 시장 컨센서스 대비 10% 높은 수치다. 코스맥스 SUMMARY FINANCIAL DATA (단위 : 십억원, %)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스마트 소비 사이클이 아직 5부 능선을 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올해 제조를 대부분 아웃소싱에 의존하는 한국 중소형 브랜드들이 국내 뿐아니라 해외(수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면서 한국의 많은 ODM 업체들이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실제로 한국 브랜드들의 높은 가성비, 이커머스 맞춤형 기획과마케팅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박 연구원은 “이는 글로벌 소비 둔화, 코로나 팬데믹을 계기로 한 이커머스의 발달과 무관치 않다”며 “당사는 이러한 소비 트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세계 최대의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뷰티 디바이스 기반의 ‘K-뷰티테크’를 선보인다. 에이피알은 오늘(7일)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E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로최근엔 전자업계 외에도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각자 분야에서 기술력을 뽐내고 있다. 올해는 1월 9일(현지기준)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최된다. 창사 이래 최초로 참가하는 이번 CES 2024에서 에이피알은 ‘라이프스타일(Lifestyle)’ 카테고리 아래 뷰티테크의 정수인 뷰티 디바이스가 만드는 새로운 피부 관리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미국 진출에 성공한 더마EMS, 유쎄라딥샷, ATS에어샷, 부스터힐러, 아이샷, 바디샷 등 6종의 제품이 우선 전시될 예정이며에이피알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영상 등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를 통한 피부 관리 효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에이피알의 기술력을 선보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유전독성 가능성 여부 등 안전성 문제로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됐던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의 핵심성분인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이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로 지정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오늘(7일)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1,2,4-trihydroxy benzene, 이하 THB)을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로 지정하고 금지목록에 추가하는 내용의'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 식약처는 이번 사용금지 원료 지정에 대해 "지난 2022년 3월 25일 개최됐던 규제개혁위원회의 개선 권고에 따라 '화장품원료안전성검증위원회'(이하 ‘검증위원회’)에서 실시한 안전성 검증 결과에 따른 조치이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평가주관기관으로 선정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정진호 덕성여대 석좌교수와 강정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한 검증위원회는 지난 6일 ▲THB에 대한 국내외 독성자료 ▲식약처가 제출한 자료 ▲해당 기업에서 제출한 자료 등을 종합 검토한 결과, THB의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최종 결론을 도출하고 식약처에안전성 검증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에 식약처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화장품 원료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인 (주)H&A파마켐(대표 유효경)은 지난 11월 1일 회사 창립 21주년을 맞아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전직원 해외 워크샵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샵은 일본 오사카와교토 청수사, 나라에서 진행했고그동안 회사성장에 기여한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실시했다. (주)H&A파마켐은 화장품의 특수제형과효능 효과를 높이기 위한 리포좀, 나노에멀젼, 각종 비지블 캡슐류,동결건조, 콜라겐실 그리고 그래픽 충포장을 핵심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H&A파마켐 유효경 대표이사는 “지난 21년 동안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더욱 성장, 발전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지난 24일부터 ‘A마스터’ 3기 모집을 시작했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2월 7일까지 에스트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후 12월 21일과 22일에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마 화장품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과디자인, SNS 채널 운영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1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동안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와 주요 제품 지원,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특별한 시상과 에스트라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A마스터 1, 2기를 함께한 60명의 참가자들이 브랜드와 함께 약 1,2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반짝이는 창의력을 선보였다”며, “이번 3기 역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남성 뷰티 브랜드 무슈제이가 브랜드 공식 크루 1기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무슈제이 크루 1기는 남성 화장품, 맨즈 뷰티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계정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남성,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으로 무슈제이 공식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신청 폼을 작성하면 되며 선정발표는 10월 30일 개별 안내한다. 무슈제이 크루 1기로 선발된 50명은 오는 11월 공식 활동을 시작해 2024년 1월까지 3개월간 SNS를 통해 무슈제이 베스트셀러와신제품 품평,컨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 기간 동안 모든 참가자에게는 ▲무슈제이 베스트셀러와신제품 제공 ▲매월 라이프스타일 지원금 5만 원 ▲무슈제이 제품 30% 할인 ▲오프라인 행사 우선 초청권 ▲시크릿 미션 수행 완료 시 기프티콘 지급 ▲3개월 활동 완료 시 공식몰 10만 원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우수 활동자로 채택되는 무슈제이 크루에게는 상금 50만 원(1명), 상금 30만 원(1명), 상금 20만 원(3명)이 지급되며 무슈제이 화보 촬영과라이브 방송 출연(출연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보통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지만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 채용은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 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한 것이다. 그만큼 이번 채용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은 물론 브랜드사와도 유연하게 소통 가능한 원플랫폼형 쇼호스트를 찾겠다는 목표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과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지원 방법은 9월 25일부터 10월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cj.net)에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고쇼호스트 채용 대표 이메일로 본인의 프로필 사진과자기소개 영상 등을 별도 송부하면 된다.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만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으며방문과우편 접수 등은 불가하다. 지원 자격은 연령과학력은 무관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5일 오후 4시까지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네오 ▲코스맥스파마 ▲코스맥스USA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 ▲HR ▲해외영업 ▲전략마케팅 ▲경영지원 ▲구매 ▲IT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와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온라인),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2023년 12월 말이다. 코스맥스그룹은 주요 대학 채용박람회 참석 등 지원자와 오프라인 소통 접점을 확대하며 인재 유치에 나선다. 25일 캐치카페 서울대점에서 직무 정보를 전달하고 지원자와 소통하는 채용설명회와현직자 직무상담회를 진행한다. 지난 21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가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제주TP는 특화시설인 바이오융합센터, 디지털융합센터, 제주벤처마루에 입주할 5개 기업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바이오융합센터는 바이오기술 관련 2개사▲디지털융합센터는 방송통신기술 관련 2개사▲제주벤처마루는 ICT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1개사다. 입주실 면적은 ▲바이오융합센터 60㎡, 80㎡ ▲디지털융합센터 136.94㎡, 112.43㎡ ▲제주벤처마루 186.73㎡ 규모다. 제주TP 입주기업이 되면 임대부담을 줄이면서 3년간 입주하고 평가를 거쳐 3년 연장이 가능하다. 특히 제주TP에 구축된 다양한 연구개발과 생산 장비를 저렴하게 이용하고각종 기업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될 때 우대받을 수 있다. 입주시설인 바이오융합센터는 공동연구실, KOLAS실험관, 화장품공장, 식품공장, 음료생산공장, 대규모창고 등 바이오산업 지원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디지털융합센터는 ICT전문인력 양성센터, 제주빅데이터센터 등의 시설과 다수의 디지털방송 송출장비, 3D촬영장비 등을 구축하고 있다. 입주기업 모집에 따른 자세한 정보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한국콜마가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진행하는 '화장품 사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9월 20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잠재력으로 화장품 사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컨셉, 네이밍, 디자인, 마케팅 컨텐츠 등 출시 직전까지의 모든 과정에 걸쳐 완벽히 준비되어 있는 상품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는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2023 서울뷰티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 한국콜마 부스에서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9월 20일 자정까지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한국콜마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꿈을 찾는 사람들을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로레알 프렌즈(L’Oréal Friends)’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L’Oréal For Youth)’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뷰티 아티스트로 성장하도록 돕고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최초로 발족해 1기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올해 2기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수도권 소재 미용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중 헤어와메이크업 관련 전공자이면서 활성화된 개인 계정을 보유하고 SNS를 즐겨 활용하고로레알 그룹의 브랜드에 애정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9월 15일까지 지원을 받은 후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로레알 프렌즈 2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0월 5일 서울 삼성동 소재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로레알 프렌즈 트레이닝 프로그램 ▲로레알 프렌즈 재능기부 프로그램 ▲로레알 프렌즈-이철헤어커커 채용연계 프로그램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