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신라면세점이 전 세계 단독으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랑콤’의 90주년 기념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에서 선보인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오는 3월 31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동편 안내데스크 앞 팝업존에서 진행된다.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팝업 매장은 ‘파리 로즈(Paris Rose)’ 디자인의 아이스 호텔 컨셉을 구현했다. 특히 중국의 유명 현대미술가 차이 궈 창(Cai Guo-Qiang)과 협업해 랑콤의 상징인 장미를 재해석해 구성했다. 차이 궈 창은 아이스 호텔을 붉게 물들인 파리 로즈를 통해 강렬하게 피어오르는 새해의 희망을 표현했다. 팝업에서는 랑콤의 인기 제품이 전시된 아트 갤러리를 관람하고 스킨스크린 피부 측정을 통한 스킨케어 상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100ML와 ▲드라마 매트 립스틱 듀오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팝업 매장과 플래그십 매장에서 행사기간 중 650달러 이상 구매 하면압솔뤼 6종 체험 기프트와 압…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올리브영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향수, 화장품 등 5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43% 할인하는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몰에서는 ▲연인 선물 ▲BEST 선물 ▲달콤 선물 ▲향기 선물등 4가지 테마로 큐레이션해 고객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준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과 '아이디얼포맨 퍼펙트 올인원 토트넘 홋스퍼 에디션'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만큼 달콤한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한 '밀카 버블리 초콜릿'도 준비했다. 또 W케어 상품인 '메디온 락토리메디 레이디스 Y케어 퍼퓸 미스트'와 인기 향수 '센녹 퍼퓸',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메모리'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와 어울리는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을 엄선해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주)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 내 단독 선론칭을 통해 신상품을 출시한 뷰티 브랜드 주문 수가 최대 7배 가량 증가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는 지난달 13일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아이라이너로 구성된 '체리벨 에디션'을 에이블리에 선발매했다. 선론칭 행사 기간(1월 13~20일) 에이블리 내 릴리바이레드 주문 수는 직전 동기간 대비 588%, 거래액은 약 548% 늘었다. 같은 기간 릴리바이레드 전체 거래액 중 선론칭 상품 비중은 절반 수준으로단독 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롬앤'은 지난달 23일 입술 주름 부각 없이 매끈하고 보상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컬러 매트 립'을 선론칭했다. 선발매 행사 기간(1월 23~31일) 에이블리 내 롬앤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74%, 주문 수는 66% 성장했으며론칭 당일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최신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모카무스 계열의 색 구성이 에이블리 유저 눈길을 끌며 단시간 가파른 매출 성장세와 ‘리뷰’, ‘상품 찜’ 등 양질의 고객 반응을 쌓는 데 성공…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올리브영은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에 맞췄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 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All Live Young, 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으며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Olive)’를 형상화한 것이다. 사업 초기 20년 간은 고객과 유통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큰 변화를 주지 않고 형태를 유지했다. 다만, 2010년대 중후반 유통 환경이 급변하고 올리브영의 사업 전략도 고도화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생겼다. 2019년 진행한 첫 브랜드 로고 리뉴얼은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도입하…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나를 찾아가는 여정, 선택의 끝에서 나를 발견하다” 올해는 다양한 선택지 속 나와 맞는최적의 선택을 찾아 나가는 ‘발견’의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CJ올리브영은 올해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로 ‘D.I.S.C.O.V.E.R.Y(발견)’를 선정했다고 오늘(11일) 밝혔다. 지난해 1억 6,000만 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올해 개인의 취향이나 선호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품과 서비스를 추구하는 초개인화 트렌드 아래 여러 가지 세분화된 흐름이 나타날 전망이다고 제시했다. 즉, 진짜 나를 ‘발견’하는 형태로 소비가 이뤄진다는 것이다. 2025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D.I.S.C.O.V.E.R.Y’에서 특히 가장 주목되는 점은 ▲내가 선택하는 럭셔리(Individual luxury) ▲글로벌 고객이 경험하는 K뷰티 다양성 증대(Variety in K-Beauty items chosen by global consumer) ▲리테일 그 이상의 공간(Retail contents : Beyond selling, focusing on emotional connection) ▲티가 나지 않는 깔끔함을 원하는 남성(Y…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온스타일은 오늘(7일)부터'겟잇뷰티' TV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겟잇뷰티'는 지난 3일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첫 방송된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모바일과 TV를 통합한 한 개의 IP로 동시에 선보인다. TV 라이브를 모바일로, 모바일 라이브를 TV로 스핀오프(Spin-off)한 사례는 있었지만 같은 IP를 모바일과 TV 채널 특성에 따라 콘셉트부터 상품, MC, 스튜디오까지 모두 이원화한 것은 이번 ‘겟잇뷰티’가 최초다. CJ온스타일은 겟잇뷰티를 통해 신진 뷰티부터 슬로우에이징, 타임리스(timeless)뷰티까지 큐레이션 콘텐츠를 앞세워 프리미엄 뷰티 대표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타깃이 다른 TV와 모바일 라이브 콘셉트를 차별화했다. TV 라이브는 ‘타임리스 디스커버리(discovery)’를 콘셉트로 배우 소이현을 MC로 발탁했다. ‘안 써본 브랜드 화장품이 없다’는 뷰티 전문가 소이현이 제품을 직접 서칭하고 피부에 맞는 성분을 찾아내며 10년의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동안인 피부 비결을 공개한다. 향후…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무신사 뷰티는 올해 처음으로 연중 최대 캠페인 ‘뷰티 페스타’를 오늘(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뷰티 페스타에는 무지개맨션, 웰라쥬, 포뷰트 등 떠오르는 라이징 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총 382개 브랜드가 참여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특별한 넥스트 뷰티 아이템을 제안한다. 무신사 뷰티는 럭키박스, 990원 딜, 아이코닉 특가, 릴레이 브랜드 특가 등 프로모션과 함께 약 12,000개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시그니처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은 럭키박스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스킨케어, 럭셔리 향수, 뷰티 디바이스 등 최대 5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럭키박스를 균일가 5만 원에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럭키박스 프로모션에서는 인디 브랜드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여 신진 중소 브랜드가 고객 관심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럭키박스는 지난해 8월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모션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진행한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첫날에는 절반이 넘는 브랜드가 준비한 럭키박스 수량이 1시간 이내 완판되기도 했다. 뷰티 페스타가 열…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온스타일이 배우 유인나를 MC로 발탁하고 모바일 라이브쇼 ‘겟잇뷰티’를 통해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승부수를 띄운다. CJ온스타일은 새로운 IP(지식재산권) ‘겟잇뷰티’를 오늘(3일) 오후 9시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겟잇뷰티’는 지난해 뷰티 버티컬 IP의 가능성을 보여준 ‘겟잇뷰티 프렌즈’의 콘셉트부터 상품, MC까지 모두 탈바꿈한 신규 IP다. CJ온스타일은 치열한 뷰티 버티컬 시장에서 영상 콘텐츠 커머스 IP라는 차별화 경쟁력을 앞세워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겟잇뷰티’ 모바일 라이브쇼 MC로 배우 유인나를 발탁했다. 지난 2014년 '겟잇뷰티' MC를 맡아 탄탄한 진행 실력과 뷰티 센스를 발휘하며 사랑받은 유인나가 11년 만에 다시 MC로 돌아왔다. 배우 유인나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겟잇뷰티’ 콘셉트는 뷰티 트렌드 디깅(digging)이다. ‘디깅(dIgging)’은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찾아낸다는 의미의 신조어로리뷰 검증단 1,000명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라이징 뷰티부터 슬로우에이징 뷰티까지 매주 최신 트렌드 뷰티를…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CJ올리브영은 맨즈케어 브랜드 '아이디얼포맨'이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토트넘 홋스퍼’과 특별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오늘(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특별 에디션은 아이디얼포맨 ▲퍼펙트 올인원 ▲시카 올인원 ▲퍼펙트 탄력 스킨케어 세트 등 3종이다. 공식 라이선스 제품으로토트넘 엠블럼을 넣고 구단을 상징하는 하얀색과 남색을 중심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특별 에디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스포츠 양말도 함께 증정한다. 아이디얼포맨은 남성의 외모 관리 선호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남성 10명 중 9명은 ‘깔끔한 인상을 위해’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또 이들은 ‘뷰티’가 주는 ‘꾸미는’ 인상보다는 ‘관리한다’는 의미의 ‘케어’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디얼포맨은 이번 특별 에디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23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중계되는 경기에서 토트넘을 응원하는 단체 관람 행…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대표 권윤아, Shopee)는 2024년 K셀러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63%, 매출액이 44% 증가했다고 오늘(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화장품 주문 건수는전년 대비 77% 증가했다. 특히 코스토리는전년 대비 2071% 폭증했으며 VT코스메틱 586%, 스킨푸드 561%, 비플레인 408%등으로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달성했다. 지난해 Top5 카테고리는 ▲뷰티 ▲취미(K팝 기획상품)▲헬스▲모바일 액세서리▲식품으로 나타났다. 주문 건수 톱5 카테고리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같은 호실적은 뷰티를 필두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K제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점과 베트남, 태국 등 신흥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에도 명실상부한 인기를 보여준 ‘뷰티’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주문 건수가 무려 77% 뛰었다. 세부적으로 세트 제품류는 87%,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 주문량은 81% 늘었다. 화장 도구(뷰티툴) 주문 건수도 70% 상승하는 등 뷰티 카테고리 내 다양한 품목에서 수요가 증가했다. 특히 브이티코스메틱 ‘리들샷 에센스’와 코스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력해중소 뷰티 브랜드 면세점 입점 지원사업 ‘판판대로’에 참여해 K뷰티 브랜드의 국내외 유통 판로를 확대한다고 오늘(31일) 밝혔다. 판판대로는 우수한 제품력을 보유한 중소, 소상공 뷰티 브랜드의 면세점 입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선정 브랜드는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망 연계 ▲직간접 수출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최대 2년까지 지원받는다. 화해는 지난 1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서편에 위치한 ‘판판면세점’에 37개 브랜드총 139개 제품의 입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화해가 선별한 일부 제품은 ‘화해존’에 별도로 진열해화해 앱 내 사용자 리뷰 평점이 높거나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은 최상단에 배치했다. 또브랜드별 연출, 디자인(VMD) 비용을 지원해 시각적 요소를 강화했다. 특히 전 세계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공항 면세점의 특성에 맞춰 외국어로 작성된 제품 설명 팻말을 설치해다양한 제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로벌 웹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하는 등 화해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 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2025년 스타일 트렌드로 ‘H.A.R.M.O.N.Y(하모니)’를 선정했다고 오늘(24일) 밝혔다. ‘H.A.R.M.O.N.Y’는 월 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쌓인 스타일 빅데이터 기반 올해 소비 동향과 트렌드를 집약한 키워드로 ▲Heartwarming Item(마음 따뜻해지는 무해력 상품 인기) ▲AI-based Personalized Shopping(AI 기반 개인화 쇼핑 시대) ▲Rise of Beauty Accessories(뷰티 액세서리 급부상) ▲Mix-and-match Sportswear(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조합) ▲Off-season Purchase(역시즌 의류 소비 증가) ▲Nifty Beauty(실용적인 뷰티 소비) ▲Yummy Dopamine(간식에서 찾는 도파민)을 의미한다. 먼저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마음 따뜻해지는 무해력 상품(Heartwarming Item)’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해 에이블리는 뷰티 내 ‘삐아X짱구’, ‘더블유드레스룸X보노보노’, ‘어퓨X춘배’, ‘코드글로컬러X미니니’, ‘페리페라X카드캡터체리’, ‘키…